운동 / / 2022. 6. 16. 17:15

폼 롤러 운동 효과 6가지 정리



폼롤러 운동은 뭉친 근육에 문지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운동법입니다. 폼롤러는 근육통, 요통 등 각종 통증들을 완화시키고, 몸의 유연성을 기르는데 효과가 좋은 운동법입니다. 폼롤러 운동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폼롤러 운동 효과 6가지

 

 

폼롤러 운동은 근육의 긴장, 통증, 염증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관절의 활동범위를 증가시킵니다. 각종 운동을 하기 전에 폼롤러로 스트레칭을 해주면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폼롤러 운동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근육통 완화

 

폼롤러 운동효과 첫번째는 근육통 완화입니다. 폼 롤링을 통해 아픈 근육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몸에 무리가 가는 힘든 운동을 하고 나면 다음날 몸이 뻐근한데요. 운동 직후 폼롤러 스트레칭을 10~20분간 해주면 근육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요통 완화

 

폼롤러는 허리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등과 허리의 긴장을 완화시켜줍니다. 폼롤러를 수직으로 돌리고 척추에 맞춰서 천천히 좌우로 굴리면 됩니다. 통증이 심하신 분은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유연성 증가

 

폼롤러 운동효과로 유연성 증가가 있습니다. 폼롤러와 일반 스트레칭을 적절히 시행해주면, 운동 시 동작 범위가 늘어나고 부상의 위험이 감소하게 됩니다.

 

 

4. 셀룰라이트 감소

 

폼롤러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폼롤러가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근막의 염증을 풀어주고 분해합니다. 하지만 영구적인 것은 아니므로 꾸준히 해야 하고, 평소의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5. 섬유근육통 완화

 

폼롤러 운동효과로 섬유근육통 완화가 있습니다. 섬유근육통이란 쉽게 말해 온몸이 결리고 쑤시는 증상인데요. 특별한 원인 없이 통증이 발생하고 피곤하며 수면장애가 나타납니다. 

 

해외의 한 연구에서 섬유근육통 증상이 있는 성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20주 동안 폼 롤링을 시도한 결과, 통증 감소, 피로 해소, 우울증 감소 등의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6. 스트레스, 긴장 완화

 

폼롤러는 스트레스, 긴장을 완화시킵니다. 폼롤러 운동으로 몸과 근육의 경직을 풀어주면, 긴장을 덜 느끼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색-폼롤러
폼롤러


폼롤러 운동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글 보기

플랭크 효과 5가지 (코어 강화 운동)

일상에서 운동부족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