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 / 2022. 5. 18. 19:11

간단한 점심메뉴 레시피 5가지

점심때마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간단한 점심메뉴 레시피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먹기 좋은 점심메뉴 레시피입니다.

 

 

건강하고 간단한 점심메뉴 레시피

 

영양분 풍부하고 맛있는 초간단 점심 레시피입니다. 주말에 집에서 먹을 점심메뉴, 혹은 주중에 먹을 점심 도시락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건강하고 간단한 점심메뉴 5가지입니다. 레시피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1. 샐러드 파스타

 

간단한 점심메뉴 첫번째는 샐러드 파스타입니다. 샐러드 파스타는 균형 잡힌 영양 점심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 파스타는 익힌 파스타, 채소, 치즈, 콩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믹싱볼에 모두 담아 드레싱을 뿌려 버무리면 끝입니다. 샐러드 파스타는 차갑게 먹는 음식이어서 만들어놓고 냉장고에 보관해놓을 수 있으며, 도시락으로 싸서 다니기도 좋습니다.

 

추가하는 토핑에 따라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기에 용이합니다. 각종 채소에서 여러 가지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고, 닭고기, 콩 등에서 단백질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드레싱으로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에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이 식용유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릇에-담긴-샐러드-파스타
샐러드-파스타

 

 

▶샐러드에 넣기 좋은 채소 루꼴라 효능, 영양성분 알아보기

 

 

2. 렌틸콩 수프

 

두 번째 간단한 점심메뉴는 렌틸콩 수프입니다.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합니다. 점심때 간단하게 먹어도 든든합니다.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혈관건강에도 좋으며,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각종 야채들과 함께 조리하기 때문에 건강에 더욱 좋은 수프입니다.

 

만들어놓고 두고두고 먹어도 괜찮으며, 여름엔 차갑게 먹어도 좋습니다.

 

 

렌틸콩 수프 만드는 법

 

  1. 렌틸콩을 깨끗하게 씻어 물에 1~2시간 불려 놓습니다. 
  2. 양파, 당근, 파, 버섯 등의 채소를 깨끗하게 씻어 깍둑썰기 합니다.
  3.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파와 양파부터 넣고 볶아줍니다.
  4. 양파가 반 정도 투명해지면 나머지 채소를 넣어 1분간 볶아줍니다.
  5. 물에 불린 렌틸콩을 물과 함께 냄비에 넣어줍니다.
  6. 야채 가루, 치킨스톡 혹은 그 외 조미료를 적당히 넣고, 식초 3스푼을 넣습니다. 
  7. 한소끔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천천히 조리해줍니다. 
  8. 육수가 적당히 줄어들면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3. 땅콩버터와 바나나 또띠아

 

땅콩버터와 바나나는 조합이 참 좋습니다. 이 점심메뉴는 만들기도 쉽고,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땅콩버터가 몸에 나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적당히만 먹으면 의외로 건강식에 속한답니다.

 

땅콩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산화물질이 사과보다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E, 마그네슘도 풍부하여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많습니다.

 

땅콩버터와 바나나 또띠아는 만들기도 간단합니다. 밀가루 또띠아 위에 약 30그램의 땅콩버터를 바르고,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올려놓고 조심스럽게 말아줍니다. 그리고 한입 크기로 썰어주면 끝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견과류, 캐슈넛 효능 7가지 완벽 정리!

 

 

 

4. 크랜베리 참치 샐러드

 

다음 간단한 점심메뉴는 참치 통조림으로 만드는 음식입니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점심입니다. 참치 통조림에는 포만감과 건강 모두 만족시켜줄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크랜베리 참치 샐러드

 

  1. 참치캔(150g)을 따서 기름을 제거해줍니다.
  2. 양파, 당근, 피클 등을 잘게 다집니다.
  3. 참치와 야채를 그릇에 담고 마요네즈 2스푼과 설탕 1/2스푼, 후추 약간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레몬즙도 좋습니다.
  4. 크랜베리를 곁들여서 먹습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빵, 크래커, 양상추에 올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5. 베지 케사디야

 

마지막 간단한 점심메뉴는 베지 케사디야입니다. 이 역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이며, 아이들이 채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메뉴입니다. 단백질 보충을 원하시면 콩, 닭고기 등을 자유롭게 첨가하면 됩니다.

 

베지 케사디야 만드는 법

 

  1. 양파와 고추, 그리고 본인 취향의 다양한 채소를 준비합니다.
  2. 밀가루나 옥수수 또띠아를 프라이팬에 중간 불로 올려놓습니다. 
  3. 또띠아 한쪽에 치즈와 채소를 올려, 프라이팬 뚜껑을 덮고 몇 분간 조리합니다.
  4.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서 꺼냅니다. 
  5.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먹습니다. 

 


맛있고 간단한 점심메뉴 레시피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글 보기

아침식사 대용으로 추천하는 6가지 음식

건강한 저녁메뉴 레시피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