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 / 2023. 6. 20. 18:22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하지정맥류는 다리로 내려간 혈액이 심장으로 제대로 돌아오지 않고 머무르며 정맥을 손상시켜 생기는 질병입니다. 다리 쪽 혈액순환을 제대로 시켜주지 않으면 누구나 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란?

하지정맥류란 다리로 내려간 혈액이 잘 돌아오지 않고 다리에서머물러 정맥을 손상시키는 질환입니다. 

 

심장에서 만들어진 혈액은 동맥을 통해 몸 곳곳에 공급되고, 정맥을 통해 다시 돌아오는데요. 다리까지 내려간 혈액이 심장으로 향할 때는 중력을 이기는 힘이 필요합니다. 그 힘이 부족하면 혈액이 순환되지 않고, 머물러서 정맥 내부 판막을 손상시킵니다.

 

그 과정에서 정맥 주변으로 염증이 생기고 주변 신경을 자극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죠. 방치하다간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합병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서 관리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으로는 다리통증, 종아리 압력, 화끈 거림 가려움, 야간 경련, 붓기 등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외관상 문제가 크게 나타나지 않지만, 심해지면 힘줄이 튀어나와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경우에 따라 변색,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걷기 부족, 비만, 좌식생활, 가족력, 나이 등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더 위험이 큽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확인하시고, 증상이 있다면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고, 증상이 없더라도 평소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정맥류 예방법 정리)

 

 

 

🔎다른 글 보기

 

잘때 다리 경련 일어나는 이유 및 치료 방법

 

임플란트 관리 방법 4가지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하는 10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