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이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기 마련인데요.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증, 따끔함, 갈라짐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할 경우 피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고, 노화를 촉진시키도 합니다. 건조한 피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겨울철 피부 관리방법 10가지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선크림을 매일 바릅니다.
겨울에도 썬크림을 잘 바르고 계신가요? 겨울철에도 유해한 자외선은 여전히 피부를 공격하고 스트레스를 주고 있습니다. 피부건강과 수분 공급을 위해 선크림은 4계절 내내 필수입니다.
2. 씻고 나서 수분크림을 꼭 바릅니다.
얼굴이나 몸을 씻을때마다 수분을 가두는 역할을 하는 유분이 제거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얼굴, 손 등을 씻은 후에는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건조할 때는 실내에 가습기를 꼭 틀어두도록 합니다. 겨울철에는 실내 난방을 하기 때문에 더욱 건조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러면 피부에 안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습기로 공기를 촉촉하게 해 줌으로써 천연 보습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피부 제품을 적게 바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자극을 받고 있다면, 알코올 같은 화장품 성분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오히려 관리 제품을 줄여보세요. 아침엔 크림과 선크림만 바르고, 저녁 세안 시에도 순한 클렌징을 이용해 보세요.
5. 스크럽 제품을 줄입니다.
각질 제거, 스크럽 제품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줘서 매끈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죠. 하지만 겨울철 피부에 건조해졌을 때는 피부가 과도하게 벗겨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6. 미지근한 물로 샤워합니다.
추운 날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목욕을 하면 개운하고 마음이 편합니다. 하지만 피부의 자연적인 유분을 더욱 벗겨내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샤워 후 말릴 때에도 수건으로 문지르기보다는 톡톡 가볍게 두드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천연섬유 옷을 입습니다.
거친소재의 옷보다는 면, 리넨, 울, 실크 같은 천연섬유 옷을 입는 것이 건조한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그리고 저자극 세제를 사용해서 세탁합니다.
8. 장갑을 착용합니다.
외출을 할 때 따뜻한 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할 때는 고무장갑을 꼭 이용합시다. 피부에 닿는 건조한 공기와 뜨거운 물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물을 충분히 마십니다.
수분 공급 역시 피부관리에 있어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 하루 종일 수분을 잘 섭취하도록 합니다.
10. 오메가 3를 먹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오메가 3이 피부건강에도 좋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오메가 3은 피부의 건조함을 방지하고 피부톤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그로 인해 가려움, 갈라짐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건조한 피부 관리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싼 화장품을 사용할 필요 없이 약간의 생활 습관만 바꿔도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다른 글 보기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들